양정고등학교 분위기, 진학률, 학교수준 알려준다

-> 양정고는 sky 합격률에 대해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도 환경이지만 내 아이가 얼마나 하느냐에 달렸지만요,
전 좋은 환경을 조성해 준다고 노력했는데 사실, 요즘은 손을 살짝 놔버렸네요.
아이가 따라줘야 하는데.... 요즘 사춘긴가 보네요^^
목동에 대한 잘못된 소문때문에 목동을 주저하진 마세요^^
진짜 살기좋고,유해환경 없고, 서로 배려하는 이웃들을 만나실 수 있어요. 아이때문이 아니라도 얼마든지 좋은 동네예요.

-> 양정고
아들이 양정고를 나왔어도 그저그래서 평범한 인서울대학 갔어요.
정말 실망스럽고 미웠는데 대학다니면서도 어울리는 동네친구들이 전부 괜찮은 아이들이다보니
부모보다 더 조언도 해주고 자극도 주고 서로 긍정적으로 잘커가는것 같아 좋아요.
물론 내자식이 잘되는게 최선이지만 주변친구들 영향도 큰거같아요.
머리가 커지고 저도 생각이 많아지니까 친구가 중요한 변수가 되는데 적어도 나쁜영향은 안받는것 같아요. 저는 주변환경을 봐야 된다는거에 100표쯤 던지고 싶어요^^
목동에 대한 나쁜 소문이란게 뭔가요? 결국 지나친 학구열 학부모들의 과잉열기..이런건데 이런 환경에서 잘못되어 튀어봐야 얼마나 잘못되겠어요? 나중에 술안주삼아 할정도의 반항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저는 목동 정말 좋구요 내 손주들도 가급적이면 추천할 거에요

-> 영일보다는 대일고가 더 낫습니다. 아니면 양정 보내세요.
강서보다는 양정고이고 내신으로 대학 가기에는 양정보다 대일이 더 나은 것 같아요

-> 나름 양정 pride는 있는 학교다...ㅋㅋㅋ
사회 나가면 솔직히 고등학교로 득 볼 가능성은 거의 없지..ㅋㅋ 거의 대학교지 뭐
그래도 양정 졸업생 배출도 많이했고 옛날에 나름 명문고로서 잘나가는 인사들도 많이 배출해냈고...ㅋㅋ
이런면에서 양정고 좀 먹어주긴 함..

-> 100년양정! 양정미만잡! 거리며 양부심부리는 xx새끼들을 보면 피꺼솟 죽은 사람도 되살아날듯하다. 하지만 미우나 고우나 비싼 등록금+자사고 선발권 덕분에 불굴의 입시 1위인것은 부정할 수 없다. 
다만 강서고나 목동고가 자사고였다면 어떨까? 강남의 뺨을 못때리더라도 발바닥은 때릴 수 있지 않았을까? 목동의 유일한 남고 자사고라는 타이틀을 달고도 고작 그정도의 입시결과를 보여준다는 것은...
서울대 입학실적은 목동 내 타학교에게 항상 밀린다. 다만 의대 합격 인원이 타 학교보다 조금 많아 엇비슷한 수준. SKY 다음의 '서성한중경외시' 라인, 상위권 입결은 타 학교를 여유롭게 이긴다고 주장하나 병신새끼들이 자사고 선발권으로 족발해먹나? 당연한거다.
양정중학교와 붙어있다. 양정중학교 재학생 중 자사고 지원이 가능한 학생들은 대부분 양정고에 지원하나 통수를 갈겨맞고 강서나 대일으로 빠진다. 가끔 신목가면 남중에서 겪은 설움이 싹 가시는 느낌이라고.


-> 올해 전국 고등학교 서울대 진학 기사가 있길래 보니까 위에서부터 쭉 찾아보니까 6명 이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몇년사이에 몰락이네. 내 모교인데 안타깝구나,,,
위에 글 댓글 : 나 양정고 학생인데 서울대가 8명인가그렇고 연대가 61명 갔어 연대돋음

-> 너희에게 가장 관심있는 대학에 관해 조금 더 서술하면
강남 8학군과 경쟁해도 전혀 꿀리지 않는 양천구 가히 원탑이다
그리고 주요대학들에 입학하면 고교-대학 동문회가 있어 더 끈끈해진다
예를들어 연대, 고대에 입학하면 양정-연세, 양정-고대 동문회가 존재하고 대부분 고교-여대  동문회와 같이 모임도 갖는다
내가 속한 양정-고대 동문회를 예로 들면 진명-숙대와 함께 개강파티, 종강파티, MT, 소풍등을 같이 한다
우리반(이과)의 경우 80%정도 재수를 했는데 그냥 대부분 재수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좋은 학교이니만큼 애들 목표가 높아
대체로 재수는 거의 필수로 보고있고, 그 결과 70%정도가 인서울대학을 갔다
자세히 서술해주면 학교에서 세는것처럼 중복합격 기준이 아니라 순수 진학기준으로 상위대학만 나열해서 인서울의대2, 연대3, 고대2, 한양3 이다
재수를 했지만 우리반이 아마 역대 이과중 가장 좋은 결과를 낸 반이 아닐까 싶은데 일반적으로는 아마 저정도까지 좋지는 않을거다
덧붙여 학교에서 발표하는 입시결과는 다 개구라다
보면 양정에서 보통 발표하는 평균이 설10, 연고합쳐서 70~80쯤 되는데
내가 서울대가 아니라서 서울대는 일단 잘몰라서 제외하고
중복합격빼고, 운동부빼고, 지방캠 빼면 재수생, N수생 껴도 연고합쳐서 30명이채 안된다
근데 재수생, N수생빼면 입결 거의 시체나 마찬가지다
현역이 가는경우는 드물고, 뭐 로또터진 해는 수시로좀 많이 간다고 하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로또해고
오래 지켜본 결과 저 30명중 현역이 절반도 안될거다
아무튼 공부 열심히해서 좋은 대학교 진학해라
그럼 양정고 졸업했다는 것에 더 자부심이 생길거다